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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

[IGC2015] 게임 기획을 변경하게 되는 요인



IGC에서 "게임 기획을 변경하게 되는 요인"강연을 진행했다.

인벤을 통해 슬라이드 쉐어에 올라왔길래 포스팅이 적은 블로그에 뭐라도 담았으면 싶어서 이쪽에 올린다.


강연 10분 전까지 마지막에 마지막까지 수정하느라 내용을 충분히 암기할 수 없었다.

정확하게라도 전달하자는 생각에 프롬프트를 최대한 또박또박 읽으려고 노력했는데, 긴장해서 발음도 꼬이고 굉장히 볼 만 했던 것 같다.


감사드릴 분이 많다.


존잘이 아닌 내게 강연 제안을 해주시고, 여러가지로 편의를 봐주신 인벤 관계자분들..

그리고 맥북도 빌려주시고, 파워포인트 수정까지 도와주신 장호준 공대장님 겸 대표님..

내용보시고 피드백 주신 아라소판단 분들..


감사는 드리지만, 이런 내용으로 만들어서 정말 죄송하다.


그리고 QA시간에 질문주셨던 학생분이 마음에 걸린다.

정말 답이 없는 상황같아서 뭐라 해야 할지 막막해진 느낌이라 제대로 답변하지 못하고 나도 헤맨 것 같다.


그래서 얼마전부터 어떤 답변이 현명한 걸까 다시 생각해봤는데, 아직도 잘 모르겠다.


강연 정보 : http://igc.inven.co.kr/module/info.php?code=19

관련 기사 링크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44043